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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명한 분위기 속에서, 끝이 돌출한 오벨리스크가, 사원의 문의 수호자로서의 신들과 왕들의 명예를 빛내고 있습니다. 이 훌륭한 석조들 중에는 높이가 28미터에 달하는 것도 있습니다. 석관, 석관, 족장이나 파라오의 상, 석관, 기둥이나 탑의 문, 새겨진 엠보스나 회화도 있었습니다. 일찌기 이 나라를 지배하고 있던 사람들은 장식적인 벽 위에서, 자랑스러운 듯이 끝없이 단단한 자세로 행진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모두 골문을 곁눈질로 향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이집트인의 인생은 죽음으로의 여행이었다고 합니다. 이집트의 벽화에서 객관적인 원리가 얼마나 중요했는지에 관계없이 현대의 문화철학자 중에는 이집트의 기본적인 심볼은 유럽의 공간이나 그리스의 신체와 마찬가지로 깊은 의미에 있다고 지적하는 사람도 있었습니다.
상형문자의 특징
과거의 거대한 묘지에는 글자 그대로 상형문자로 덮여 있습니다. 이러한 상형 문자에는 상징, 그림, 윤곽, 암시 등, 모든 종류의 비밀스럽고 신비로운 형태가 있습니다. 이 기묘한 전달 시스템의 징후는 인간 동물 식물 베리 기계 장치, 의복 버드나무 세공 무기 기하학적 파도와 불꽃에서 힌트를 얻었습니다. 사원이나 묘지의 방의 벽, 기념 틀이나 관이나 비석, 신들이나 인간의 조상, 상자나 진흙으로 만든 그릇에 상형 문자가 놓여 졌습니다. 잉크스탠드나 지팡이에는 상형문자의 상징도 있었습니다. 이집트 사람들은 다른 어떤 고대 종보다 글 쓰는 걸 좋아했던 것 같아요. 만약 누군가가 아침부터 밤까지 에디푸 사원의 비명을 흉내내서 쓴다면, 완성하는 데 20년이 걸리지 않을 것입니다.
조마르는 유럽에 이 위대한 세계를 소개하면서 배움의 힘과 과거의 경이로움을 알았습니다. 나폴레옹의 여동생 캐롤라인 덕분에 폼페이는 다시 열심히 발굴을 서두르고 있었어요. 학자들은 빙켈만을 통해서 고고학적 수법의 기초를 배우는 것에 의해서, 고대의 수수께끼를 해명하는 것에 열심이었습니다. 물론 저자가 설명하지는 못했지만 '이집트인'에는 많은 그림과 복사, 묘사가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왜냐하면 그것은 능력 이상이었기 때문입니다. 해석할 때 오해할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책에 기록된 유물들은 침묵하고 무관심했기 때문입니다. 어떤 순서로 나열되어 있어도 경험을 바탕으로 구체적인 설명은 아무도 할 수 없기 때문에 직관적인 것이었죠. 승객, 민속 문자, 간단한 문자로 된 상형 문자는 하나도 읽을 수 없었습니다. 그 문장은 유럽인의 눈에는 아주 기묘해 보였습니다. 이집트는 완전히 새로운 세계를 도입했습니다.
상형문자를 해석할 수 있는 증거
무엇인가가 상형 문자의 수수께끼를 풀기 위해 행해졌을 것입니다. 죠마르 시대에는 그렇게 생각했었습니다. 하지만 그게 가능할까요? "이 문제는 너무 복잡해서 과학적으로는 해결할 수 없습니다."라고 파리의 위대한 동양학자 데 색시씨는 말했습니다. 한편 괴팅겐의 누구도 그르테펜트라는 무명의 학교 교사가 페르세폴리스의 쐐기문자를 정확하게 해독하는 방법을 지적한 논문을 발표한 사실을 부인하지 않았습니다. 그의 방식은 이미 성과를 내고 있습니다. 그로테펜트는 연구할 만한 자료가 거의 없었지만 이집트의 상형 문자를 연구해야 한다는 요구가 수없이 많았습니다. 한 나폴레옹 군인이 검은색 현무암으로 된 놀라운 석판을 우연히 발견했습니다. 이 발견을 처음으로 발표한 신문기자조차 로제타 스톤이 이집트의 상형 문자를 해결하는 열쇠인 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석판 사용법을 아는 사람이 없었습니다.
유명한 비석이 발견된 직후 이집트 통신사는 '공화국의 7년, 과학의 달'이라는 혁명적인 스타일로 그에 관한 기사를 실었습니다. 이 이집트 신문이 누군가의 집으로 배달된 것은 극히 드문 일입니다. 그는 20년 정도 후에 위대한 재능을 가지고 연구했고 검은 판자의 비명을 읽고 수수께끼를 풀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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