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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폴레옹은 1798년 봄 프랑스 아카데미 대회의장에서 열린 학자회의에서 처음으로 이집트 문화에 관심을 보였습니다. 이집트의 계획에 있어서 학습의 역할을 설명하였습니다. 그는 때때로 니버의 ‘아라비아로의 여행’의 가죽 표지의 등을 두드리며 강조했습니다. 며칠 후 천문학자, 기하학자, 화학자, 광물학자, 동양학자, 기술자, 화가, 시인이 툴롱에서 그와 함께 배에 올랐습니다. 그 중에는 위대한 조세핀이 화가로 추천한 특별한 인물도 있었습니다.
데농의 다재다능한 능력
도미니 데농이 그의 이름이었던 루이 15세 아래에서 그는 고대 보석 컬렉션의 디렉터이자 퐁파도르 부인을 총애하는 것으로 유명했습니다. 상트페테르부르크에서는 대사관의 비서를 맡아 캐서린비의 총애를 받았습니다. 그는 국제적인 인물로 여성을 사랑하고 모든 예술을 사랑하며 대화는 악의와 농담 기지로 가득했습니다. 그리고 어떻게든 온 세계 사람들과 친해진 스위스 연합국의 외교관으로 임명되었을 때, 그는 종종 볼테일로 초대되어 유명한 ‘페르니의 아침 식사’를 그렸습니다. 렘브란트의 그림 '양치기 연못'은 그를 아카데미 회원으로 만들었습니다. 프랑스 혁명 소식을 들은 것은 피렌체에 살고 있을 때였습니다. 그는 시내의 미술품을 좋아하는 살롱에서 친숙한 인물 그는 서둘러 파리로 갔습니다. 그는 자신이 외교관이나 귀족의 부유하고 독립된 생활 속에서 망명자로 명단에 오를 정도로 격하되어 있음을 깨달았습니다. 그는 재산과 재산의 소유권을 몰수당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가난하고 버림받고 배반당하고 파리의 슬럼가에서 그림을 팔며 근근이 생계를 잇고 있었습니다. 시장 근처를 돌아다니다가 목이 잘린 사람이 글렙 광장에 있는 것을 보았습니다. 그들 중 한 명은 친구였습니다. 그리고 뜻밖에도 자크 루이스 데이빗이라는 위대한 혁명 화가의 후원을 받았습니다. 그는 프랑스의 의상에 혁명을 일으키기 위해 디자인된 다윗의 의상 스케치를 담당했습니다. 귀찮게도 그는 성실한 사람으로 취급받았어요. 전력을 다한다는 조건하에서 외교 수완을 발휘해야만 했어요. 그는 낯익은 직소 바닥을 다시 한번 밟고 몽마르트르의 진흙에서 영광의 장소로 발을 들여놓을 수 있었습니다. 곧 로베스피에르의 명령에 의해 그의 이름은 강제 송환자 명단에서 삭제되었습니다. 그는 아름다운 조세핀 보르네이와 알게 되어 나폴레옹에게 좋은 인상을 주었습니다. 그리고 정당한 절차를 밟아 이집트 원정에 참가했습니다.
그는 매우 저명한 인물이 되어 네일의 나라에서 돌아와 모든 박물관의 관장이 되었습니다. 나폴레옹이 유럽의 전쟁터에서 힘을 과시하자 데농은 금방 소 꼬리에 매달렸습니다. 그는 수집품을 가장하고 미술품을 계속 훔쳤으며, 프랑스에서 매우 우아한 장식품으로 변모할 때까지 계속되었습니다. 그는 자신의 취미가 얼마나 성공하고 있는지를 생각하며 문학에서 성공할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문제는 사교의 장소에서 외설적인 말을 사용하지 않으면 연애 소설을 현실적으로 쓸 수 없다는 것입니다. 데농은 그렇게 할 수 있다고 걸었습니다. 24시간 후, 그는 '다음날의 시작'을 완료했습니다. 이 긴 단편소설은 그가 문학적 취급을 받을 수도 있었습니다. 전문가들은 이를 이 분야에서 가장 섬세하다고 말합니다. “그것은 기혼자를 위한 교육적 작품이며, 젊은이에게 있어서 전 세기의 풍습을 잘 나타내고 있습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데농은 1793년에 발표된 동판 '프리아포스 컬렉션'도 제작했습니다. 동판화에 대한 아이디어는 제목 그대로 놋쇠로 된 단단한 물건이었습니다. 이 점에서 데농에 대해 쓴 고고학자가 자신의 활동에서 회화적인 측면을 전혀 몰랐다는 것은 매우 흥미로운 일입니다. 한편으로는 에두아르 후크와 같은 박식한 문화사가가 초기 이집트 연구에 중요한 역할을 했다고는 생각하지 못했던 것 같습니다.
이 다재다능한 인물은 물론, 만년에 특별한 업적을 남긴 것으로 기억되어야 합니다. 나폴레옹은 무력으로 이집트를 정복하여 불과 1년밖에 이집트를 점령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데농은 크레용으로 파라오의 나라를 정복하고 영원히 점령했습니다. 그의 노련한 눈과 손놀림으로 이집트는 현대의 의식 속에서 되살아났습니다.
사막의 열기를 처음으로 느낀 순간부터 살롱에서 추방된 데농씨는 이집트의 모든 일에 열정을 다하여 활기를 되찾았습니다. 그가 폐허 속을 방황했을 때, 이 열의는 결코 시들지 않았습니다.
그는 데제 장군의 일원으로 리 장군과 함께 이집트 북부의 황야를 급습한 이집트 기병대의 지도자인 물라도 만을 추적했습니다. 데농은 당시 51세였습니다. 그는 대제 장군의 아버지가 될 수 있는 나이였습니다. 장군은 데농을 좋아해서 병사들 사이에서도 인기가 많았습니다. 병사들은 그가 심한 기후에 둔감했다는 것에 놀랐어요. 하루는 그가 늙은 말을 앞세웠고 다음날 그는 뒤쳐졌습니다. 새벽에는 텐트를 나오고 밤에는 군인들이 행진도 하고 야영도 하는 그림을 그렸습니다. 조촐한 식사시간에도 그림의 꾸러미는 늘 그의 곁에 있었습니다. 그는 경고 나팔을 하는 동안 전초기지 앞에서 정면으로 뛰고 있었습니다. 데농은 물감을 뿌려 적의 포화에 반응한 병사들의 사기를 북돋웠습니다. 그리고 눈앞에 그림 그리는 장면이 있다는 것을 알았지만 총알이 있다는 것은 잊고 그림을 그리기 시작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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